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richmind

기후 변화와 건강 본문

카테고리 없음

기후 변화와 건강

Dalsuu 2020. 9. 7. 12:07

기후 변화의 영향 중 일부가 전 세계 질병의 부담을 증가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 강우 패턴의 변화는 신선한 물 공급을 감소시킬 수 있다. 물 부족은 이미 세계 인구의 25%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위생과 건강을 해치고 트라코마와 설사와 같은 질병의 발생률을 증가시킬 것이다. 설사병은 이미 매년 180만명 이상의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가고 있다. 다른 지역의 강우량이 증가하고 해수면이 상승하면 홍수가 발생하여 콜레라와 같은 수인성 질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콜레라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는 따뜻한 물에서 번성한다.

 

홍수는 모기와 같은 질병 벡터의 번식지를 제공하기도 한다. 모기들은 또한 온도 변화에 민감하다. 만약 그들의 서식지가 따뜻해지면, 그들의 번식률은 증가하고, 물린 상처의 수는 증가하고, 결과적으로 그들이 먹는 피의 식사도 증가한다. 따뜻한 날씨는 또한 그들의 번식 기간을 연장하고 기생충의 부화율을 감소시킨다. 결과적으로, 말라리아와 황열병과 같은 질병의 발생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기후 변수와 질병에 대한 물어뜯기 비율과 같은 생물학적 변수 사이의 관계를 살펴본 수학적 모델들은 기온이 2-3°C상승하면 말라리아에 걸린 사람들의 수가 약 3-5%증가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는데, 이는 세계의 수억명의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이다.

 

기후 변화는 농업에도 영향을 미친다. 기온의 증가와 다양한 강수량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과 같은 지역에서 농작물 수확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것은 영양 실조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것은 전염병에서 발생하는 합병증의 중요한 요소이다.

 

기후 변화의 영향을 받는 것은 인간뿐만이 아니다;야생과 국내의 식물과 다른 동물들 모두 위험에 처해 있다. 국내와 야생 동물에서 블루베리 병을 유발하는 블루 바이러스(BTV)는 쐐기로 운반돼 한입에 포유 동물에게 전염된다. 오랫동안 그 병은 아프리카에 국한되어 있었다. 1990년대 후반부터 BTV는 북쪽으로 확산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지구 온난화가 이 질병을 확산시키는 원인이 되는 쐐기풀 인구의 증가를 야기시켰다고 믿고 있습니다. 2007년에 그 병은 영국에 이르렀다. 전문가들은 감염된 밍크들이 대륙에서 영국으로 날라 왔다고 믿는다. 이 병에 걸린 동물들은 독감과 같은 증상을 경험하고, 입과 코 주위에 붓고, 출혈을 경험한다. 이 질병은 사망률이 높은 양에서 극심하며, 양 떼의 70%까지 이 바이러스로 죽을 수 있다. 만약 반추 동물이 우유 생산을 회복한다면, 우유 생산은 농부에게 심각한 경제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 파란 색 병에 대한 성공적인 치료법은 없다. 위험에 처한 동물들은 그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백신을 맞을 수 있다.

Comments